[NH투자] 대한유화, 연말 온라인 쇼핑 특수 수혜 기대
[NH투자] 대한유화, 연말 온라인 쇼핑 특수 수혜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대한유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에 이어 연말 온라인 쇼핑 특수로 석유화학 제품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모든 설비가 정상적으로 가동 중인 대한유화의 수혜가 극대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3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장재와 위생재, 가전, 실내용품 등 코로나19 특수가 지속되는 가운데 연말 온라인 쇼핑 특수가 더해질 전망”이라며 “공급 측면에서는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및 LG화학 여수공장의 가동이 중단 상태인데 국내 에틸렌 생산량의 23%를 담당하는 이들 공장은 12월 말부터 단계적 가동 예정으로 공급 부족 현상은 심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황 연구원은 “대한유화는 올해 9월 2022년 말 목표로 NCC 10만 톤 증설을 결정했는데 이는 분리막용 HDPE(고밀도폴리에틸렌) 수요 증가에 따른 원재료 확보와 SK종합화학의 울산공장 가동 중단에 따른 울산 내 에틸렌 공급 축소를 염두에 둔 행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대한유화는 2차전지 분리막용 HDPE 시장 점유율 글로벌 1위 기업으로 EV 성장에 따른 실적 증대 가능성이 높고 저탄소 경제 관련 제품 매출액 비중 늘리며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인지도 제고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