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수혜 기대...목표가 ↑
[대신증권]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수혜 기대...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지주가 두산인프라코어의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면서 현대건설기계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9000원으로 올렸다.

최근 지난 8월말 2만1500원까지 내려갔던 현대건설기계 주가는 전날 3만800원으로 43%가량 상승했다. 그럼에도 주가순자산비율은 여전히 0.5배로 전세계 건설장비업체 중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다. 2017년 현대중공업에서 분할된 이후 사업조정 기간을 거치며 이익 하락세가 이어졌던 것이다.

현대건설기계의 지난해 매출은 2조8521억원으로 두산인프라코어의 77% 수준이다. 시가총액은 차이는 더 크다. 전날 기준 6068억원으로 두산인프라코어 1조8979억원의 32%에 불과하다.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저평가는 영업이익률의 차이로 판단되며 현대건설기계는 사업 정상화로 이익률 개선의 여지가 높다"며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이슈는 긍정적 소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날 진행된 두산인프라코어 본입찰에서 현대중공업지주는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예비입찰에 참여했던 GS건설은 본입찰에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중공업지주가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할 경우 현대건설기계는 비용지불 없이 부품, 영업, 기술적 측면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 연구원은 "인수 구조나 5년 간 이어진 두산인프라코어차이나 소송 문제 등에 대한 상황은 확인되지 않지만 현대건설기계는 상대가치가 부각되는 기회"라며 "현대중공업지주가 결국 두산인프라코어 인수에 성공할 경우 인수 구조와 상관없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