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SPC삼립, 베이커리부문 실적 개선세...목표가 ↑
[대신증권] SPC삼립, 베이커리부문 실적 개선세...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SPC삼립 목표주가를 기존 8만 원에서 9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핵심사업부인 베이커리부문에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호빵 등 전통 베이커리 제품군의 이익 기여가 견조한 상황에서 온라인채널 확장 및 냉동 베이커리, 식사대용 프리미엄 제품 출시 등을 통해 핵심사업부인 베이커리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SPC삼립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578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 영업이익은 471% 상승했다.

코로나19로 학교, 급식, 매점 등 B2B채널에 공급 차질 및 편의점 주력 제품들의 부진에도 케이크와 식빵 등의 매출은 늘었다.

베이커리부문은 3분기에 매출 1553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을 거둬 시장 예상치를 큰 폭으로 상회했다. 케이크와 식빵의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10%, 16% 상승했다.

점포·휴게소부문도 영업이익 적자폭을 줄여가고 있다. 9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됐음에도 영업적자율이 지난해 3분기보다 1%포인트 개선됐다.

특히 SPC삼립이 운영하는 가평휴게소는 순수 영업이익 기준으로 흑자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한 연구원은 "앞으로 핵심사업부인 베이커리부문의 영업이익 증가에 더해 점포·휴게소부문의 정상화에 따른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