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토리,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마스크’ 부문 ‘대상(大賞)’
메디토리,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마스크’ 부문 ‘대상(大賞)’
  • 신예성 인턴기자
  • 승인 2020.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토리, 의약품 허가제 제조공정 수준 안전점검 마스크 생산
장세성 "국내 KART, 미국 FTA허가 인정받은 유일 마스크 생산"
박형빈 대표"K한류에 이은 K방역 선봉에서 해외 수출 지원한다"

국산 마스크를 제조하는 전문기업 (주)메디토리(대표 장세성)가 ‘제4회2020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 브랜드 대상(GPBA, Global Power Brand Awards)는 대한민국의 세계적 상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신뢰도,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산업부문별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GPBA심사위원단은 메디토리 장세성 대표를 GPBA 대상 선정은 ‘K-방역’의 핵심인 마스크 생산과 보급을 통해 국민 건강을 지켰다는 평가이다. 

메디토리는 국내외 마스크제조회사들과 차별화를 했다. 

의약품 제조업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기술자들의 관리, 감독 하에 의약품 허가제 수준에 준하는 관리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KART(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시험성적을 통과했다. 인허가와 인증을 받았다. 미국의 FTA로부터도 승인을 받았다.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은 국내외에서 인증을 받았다.

메디토리는 양주시에 3개 공장에서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의약품 허가제 기준에 준하는 철저한 위생과 방역을 통해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메디토리의 제품은 국내 소비자들에 톱 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인체공학적 3단 주름형 설계로 피부에 편안함 밀착감이 우수하다. 편안한 이어밴드와 기능성 코 지지대로 김서림을 방지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이 유지되고 있다. 무엇보다 국산MB필터를 사용해 황사-공시 중 오염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고 있다.

메디토리 마스크

장세성 대표는 "당사는 2002년 국제 물류업의 오랜 경험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의약품 제조업 경험이 풍부한 기술자들과 협업을 통해 철저한 관리와 감독하에 의약품 허가제 수준에 준하는 관리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국내 KART를 비롯해 미국FTA승인을 받은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다"고 했다.

국내에서만 제조한다. 현재 양주시에 1,2,3공장에서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중국산 제품과는 차별화를 통해 메디톡스 만의 브랜드와 품질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외 마스크 제조업체들에 마스크의 제조 및 방역, 위생제품 기획, 프로세스 공급, 공급 합리화 방안 등 컨설팅 등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장 대표는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로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보건 강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디토리 마스크는 국내외 기관에서 허가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다.

메디토리는 'K-방역 솔루션'수출을 위해 한국관광서포터즈(박형빈 대표)와 협역을 맺고 있다. 한국관광서포터즈는 베트남, 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캐나다 등을 해외 30여개 국에 K-한류를 보급하는 역할을 해왔다.  정읍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한바 있다.

박형빈 대표는 “국내 마스크 시장은 이미 공급 과잉 상태에 빠졌다. 코로나 사태로 관광산업이 정지된 상황에서 K-방역업체 육성하기 위해 마스크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 K-방역을 통해 관광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디톡스가 제조한 마스크가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전 세계는 코로나바이러스 2차 범유행으로 마스크 부족 현상이 일어나면서 코로나 예방효과가 우수한 한국의 마스크를 찾는 해외 수요가 증가했다. 6월 수출 규제가 풀리기 시작한 시점부터 미국, 필리핀, 홍콩 등에 마스크를 공급해 오고 있다. 현지 니스를 충족시킴으로 한국 마스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그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라고 했다.

메디톡스 마스크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통기성이 좋아 외부오염을 막고 숨쉬기가 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서포터즈는 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기부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도 힘쓰고 있다. 메디토리도 CSR사업을 위해 기흥휴게소의 코로나 안전 홍보관에 덴탈마스크, KF94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최저가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