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신임 회장 선임, '3세 경영' 첫 발 내딛어
정의선 현대차그룹 신임 회장 선임, '3세 경영' 첫 발 내딛어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14일(금일)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수석부회장직에 오른지 2년 1개월만으로 3세 경영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정주연, 정몽구 회장에 뒤를 이어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신임 회장 자리에 선임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에따라 정몽구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현대차그룹은 신임 회장 자리에 오른 정의선 회장을 중심으로 미래 산업 생태계를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글로벌 판데믹에도 불구하고 그룹을 이끈 리더십으로 미래 시장을 개척해나가겠다는 목표다. 

이날 정의선 회장은 그룹 임직원에게 전한 영상 취임 메시지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인류·미래·나눔 등 그룹 혁신의 지향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대차그룹의 모든 활동은 고객이 중심이 돼야 하며 고객이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야 한다"며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소통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기본이 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고객의 평화롭고 건강한 삶과 환경을 위해 모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새로운 도전과 준비 과제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선 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수소연료전지를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인류의 미래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며 "로보틱스, UAM, 스마트시티 같은 상상 속 미래 모습을 더욱 빠르게 현실화 해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70년 10월 18일에 태어난 정의선 회장은 서울 휘문고,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후 미국 샌프란시스코경영대에서 공부했다. 이어 1994년 현대정공(현 현대모비스)에 입사, 1999년 현대차로 자리를 옮긴 뒤 현대차 구매실장·영업지원사업부장, 현대모비스 부사장, 기아자동차 대표이사, 현대차그룹 기획총괄본부사장, 현대모비스 사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18년 9월14일 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으로 승진하며 실질적으로 그룹을 이끌며 그룹의 미래 혁신 비전을 제시하고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