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삼성SDI, 중대형 배터리 부문 매출 성장 기대...'매수'
[하이투자] 삼성SDI, 중대형 배터리 부문 매출 성장 기대...'매수'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삼성SDI에 대해 중대형 배터리 부문의 매출 성장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58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각국 정부는 코로나19 이후 경기부양 대책의 일환으로 그린뉴딜을 강조하며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가파르게 성장할 전기차 시장을 모두 테슬라가 차지하는 것은 아니며 주요 완성차 업체와 중대형 배터리 업체들이 특성이 강화된 배터리 채택을 위한 준비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통해 중대형 배터리 부문의 큰 폭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나타나며 주가 상승을 이끌 것"이라며 "주가 조정을 비중 확대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사업부문별로 보면 하반기 자동차 배터리 매출은 상방기 대비 약 54% 성장할 것"이라며 "ESS(에너지저장시스템) 부문도 37% 증가하며 중대형 전지 부문 손익 개선을 이끌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전자재료 부문도 서버 중심의 메모리 반도체 업황 호조세와 중국 고객사향 편광필름 물량 확대, 계절적 성수기 진입 효과에 따른 OLED 소재 수요 증가로 안정적인 캐시 카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