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 대림산업, 지주회사 체제 전환...회사 가치 정상화 기대
[유진투자] 대림산업, 지주회사 체제 전환...회사 가치 정상화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대림산업에 대해 건설·유화로의 기업 분할과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통해 저평가된 각 회사의 밸류에이션이 일정 부분 정상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5000원을 유지했다.

전날 대림산업은 건설·유화 부문을 각각 인적·물적 분할하고 존속 법인의 지주회사 전환 방안을 이사회에서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대림산업이 지주회사인 디엘, 건설사업을 담당하는 디엘이앤씨, 유화사업을 담당하는 디엘케미칼로 나누는 구조다. 대림산업의 인적분할은 지난 2분기말 재무상태표를 기준으로 산정됐으며 분할비율은 디엘 44.4%, 디엘이앤씨 55.6%다.

김열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분할 발표 자체는 대림산업 주주에게 중립적인 이벤트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다만 "대림산업의 시가총액을 분할 비율로 나눠볼 때 현재의 시가총액은 저평가"라며 "대림산업은 복합회사로서 PBR 0.4~0.5배에 불과한 밸류에이션을 받아왔는데, 이를 분할하면 각 회사의 밸류에이션이 일정부분 정상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분할을 계기로 향후 대림그룹의 지배구조 개편 추이에도 주목하고 있다. 대림산업의 지분 21.7%를 보유한 대림코퍼레이션은 존속 지주회사에 대한 지분율을 동일하게 유지한다. 다만 이번 분할이 완료된 뒤 추가적인 기업구조 변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