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휠라홀딩스, 해외 실적 회복세...'매수'
[대신증권] 휠라홀딩스, 해외 실적 회복세...'매수'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홀딩스는 3분기 국내 부문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보이나 미국과 유럽 중국 등에서 회복세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국내 부문 부진의 부정적 요인은 다소 희석될 것으로 예상된다. 휠라홀딩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4만8000원 유지로 제시했다.

중장기적으로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포지셔닝되느냐에 따라 가치재평가 여부 다시 결정될 듯하다. 단기적으로는 미국 법인 3-4분기 매출 성장률에 주가가 더 크게 영향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정현 대신증권 이나연 연구원은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예상 실적 기준 P/E는 9배 수준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치를 고려할 때 주가는 연말까지 완만히 상승하는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휠라홀딩스의 3분기 동향은 국내는 부진했고 해외 시장은 개선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올해 휠라홀딩스의 3분기는 긴 장마로 인해 8월 중순 이후 코로나19 확진자수의 급증으로 2분기 보다 오히려 상황이 악화됐다. 오프라인 채널의 영향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의 영향으로 도매 채널의 매출이 특히 저조했다. 국내 사업부의 3분기 매출 성장률은 두 자리 수 감소가 예상된다. 회복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미국 시장의 경우 Lock down 해제 이후 주요 소매점들이 아직100%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대형마트와 같은 low-tier채널은 정상 운영되고 있다. 불가피하게 올해 저가 채널 비중이 다소 상승했다.

스포츠웨어, 운동화 등의 판매 증가로 전년대비 외형이 확대됐다. 외형 확대 와 원가율 개선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했다. 지분법이익 증가와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률 역시 개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