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부 가치 상승...주가 재평가
[대신증권]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부 가치 상승...주가 재평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한화솔루션에 대해 태양광 사업부 가치 상승에 따른 주가 재평가가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6만5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유럽을 필두로 주요국에서 친환경 정책 강화를 하고 있어 글로벌 수요가 확대가 예상된다"며 "또 다운스트림 확장을 통한 성장성 모색과 사업 구조 전환 등 태양광 사업부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태양광 셀·모듈 업체들의 평균 EV/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대비 기업 가치)가 12.4배까지 확장되는 등 글로벌 수요 확대는 가시화 돼 나타나고 있다"며 "태양광 부문 사업 구조 전환과 니콜라와의 협업을 통한 수소 산업 진출 등은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한화솔루션이 실적 성장세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 분기보다 50.5% 증가한 1천933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을 웃돌 전망"이라며 "케미칼 사업부의 주력 제품인 LDPE(합성수지)는 PVC(폴리염화비닐), TDI(톨루엔디이소시아네이트) 등의 시황이 여전히 견조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태양광 사업은 2분기 이익을 저점으로 3~4분기에는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올해 외부 판매량이 8GW에 불과하기 때문에 중장기적 성장세도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