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코미코, 신규 코팅 매출...내년도 성장 기대
[NH투자] 코미코, 신규 코팅 매출...내년도 성장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이 코미코에 대해 신규 코팅 매출과 해외 법인 등을 바탕으로 내년도 성장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미코는 신규 코팅물질과 공법 개발을 통해 경쟁사 대비 기술우위를 점하고 있는데 최근 개발한 PVD코팅 기술이 고객사의 승인을 받으면서 4분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전망"이라며 "신규 코팅 매출 비중은 2분기 기준 16%에 불과했으나 4분기에는 19%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손 연구원은 "신규 코팅은 고객사의 수율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 적용 고객사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동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국 힐스버러 지역 인근 소재 반도체 고객사에 대응하기 위해 힐스버러 법인이 2021년 상반기 완공 예정으로 이는 2021년 하반기부터 매출 성장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연구원은 해외 파운드리 업체들의 가동률이 높아지면서 코미코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해외 법인의 고른 성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반도체 생산 가동률이 상승할수록 코미코의 세정 및 코팅 사이클이 짧아지기 때문에 비메모리 업황 호조는 동사 수혜로 이어진다"며 "최근 미국 법인 실적은 개선되었으며 대만 법인은 2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33%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실적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