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정부·여당,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등 논의 예정
청와대·정부·여당,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등 논의 예정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0.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청와대와 정부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2차 재난지원금 등에 대한 논의에 들어간다. 

좌측부터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세균 국무총리,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당정청은 3일 저녁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비공개로 회의를 열고 재난지원금 규모와 지급 방식 등에 대해 의견 조율에 나설 예정이다. 1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전 국민에 지급할지, 선별 지원을 할지 여부가 주요 의제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에서는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정부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이번주 내 결론을 내겠다는 입장이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정책위원회 차원의 실무진 당정 협의를 거쳐 당의 입장을 정부와 청와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통화에서 "이번주 주말에 열리는 고위 당정청에서 완전히 결정을 지으려면 금요일 안에 당정청이 만나 논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총리실 관계자는 "우선 오늘 정부의 보고와 국회의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라면서 "정부 입장과 국회 입장을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정청은 이날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6일 정례 고위 당정청에서 재난지원금, 4차 추경 관련 내용을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