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나스미디어, 신사업 출범...이익창출 기대
[신한금투] 나스미디어, 신사업 출범...이익창출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나스미디어에 대해 KT그룹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출범하면서 이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나스미디어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3분기 61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한 전망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1억원으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에는 기저효과에 따라 견조한 이익 증가세가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홍 연구원은 “국내 광고 업황은 4~5월 기준으로 저점을 통과했다”며 “주력인 온라인 매출액이 동영상 시장 성장과 함께 8.7% 증가하고 전사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이 이어지면서 영업이익률은 2.1%포인트 상승한 20.8%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나스미디어가 KT그룹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출범하며 수익을 늘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홍 연구원은 “올해 KT그룹에서 혁신과 관련한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이는 자회사는 스카이라이프와 나스미디어”라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는 현대HCN 인수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인수에 성공할 경우 10개 이상의 채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PP 사업자로 탈바꿈이 가능해진다.

홍 연구원은 “KT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구조는 단기적으로 이익 증가, 중장기적으로는 하나의 멤버십을 통한 복합 생태계라는 방향성을 보장한다”며 “인크로스와 함께 새로운 시각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