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백광산업, 신규사업 인내 필요...투자의견 '중립'
[KB증권] 백광산업, 신규사업 인내 필요...투자의견 '중립'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백광산업에 대해 신규 사업에 대한 방향성은 긍정적이나 아직 인내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33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백영찬 KB증권 연구원은 "백광산업의 2분기 매출액은 403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11.5%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의 감소는 가성소다 판매량 축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 가성소다 매출액은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전분기대비 10.8% 감소했다"며 "염료산업과 제지 등 전방 수요 부진으로 인해 2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내외 축소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백광산업의 주가는 지난 6월30일 이후 현재까지 35.7% 상승했다"면서 "주력산업인 가성소다와 염소·염산의 수익성 상승이 어려운 상황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7~8월 주가상승의 배경은 IT소재 관련 신규사업에 대한 기대감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반도체 세정 등에 사용되는 고순도 염화수소 생산공장 완공에 따른 신규 사업 기대감이 커질 수 있다"면서 "다만 IT소재의 특징은 품질인증에서 최종 납품까지 오랜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으로 상업적 매출은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화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