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부동산분양協, 분양서비스 산업 활성화 협약
부동산114-부동산분양協, 분양서비스 산업 활성화 협약
  • 이조은 인턴기자
  • 승인 2020.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114, 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와 통계 정보제공과 정책과제 추진 협약
부동산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별 분양시장 인덱스 개발 등 정책과제 수행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윤상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회장이18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윤상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회장이18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동산114(대표 이성용)와 사단법인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회장 이윤상)가 『부동산 통계정보 제공 및 정책과제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 혁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부동산114 본사에서 협약을 맺고 부동산 분양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함께 정부 정책과제 등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부동산114의 빅데이터와 다양한 분양 정보를 활용해 정확한 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 교육을 통해 부동산 관련 전문가도 양성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층 더 공신력을 갖춘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분양시장 인덱스(정량지표) 개발을 학계와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부동산114 이성용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동산114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분양시장 기획인력의 실무교육에서부터, 지역별 분양시장 인덱스(정량지표) 개발 등 정책과제 수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부동산 분양서비스 산업이 더 체계화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이윤상 회장은 “부동산114와의 업무 협약으로 전국 시ㆍ도 단위의 입주ㆍ분양ㆍ매매 관련 광역 데이터 통계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가 차원의 공신력 높은 시장분석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업무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택 분양시장을 포함해 부동산시장이 수요자 맞춤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부동산114와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공공성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과 데이터 관점의 새로운 수요자 맞춤 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