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까프 러닝화 ‘에이로 런(AERO RUN)’, 착한 가격· 기능성...소비자 눈길
르까프 러닝화 ‘에이로 런(AERO RUN)’, 착한 가격· 기능성...소비자 눈길
  • 서현우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의 ‘에어로 런(AERO RUN)’ 러닝화가 타 브랜드 대비 기능성이 우수하면서도 가격이 착한 ‘가성비’ 러닝화인 것으로 발표됐다.

12일 한국소비자원이 러닝화 제품 8종에 대한 안정성 및 품질 실험 결과에 따르면, 르까프의 에어로 런은 미끄럼 저항과 충격흡수 및 추진력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바닥이 젖은 곳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를 시험하는 미끄럼 저항 평가 항목에서 르까프 에어로 런은 나이키, 푸마 제품과 동급을 기록했다. 달릴 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력을 감소시키는 정도, 운동방향으로 밀어주는 정도를 평가하는 충격흡수 및 추진력 평가의 경우 르까프 에어로 런을 포함한 모든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실제로 에어로 런은 일상생활에서 안정감 있는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밑 부분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밑창 앞뒤 부분은 어떤 지면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접지력을 높이는 아웃솔을 적용했다. 또 미드솔에 에어홀을 삽입해 러닝시 받을 수 있는 충격을 줄여주었고, 쿠셔닝 소재를 사용해 푹신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에어로 런은 러닝시 착화감을 평가하는 발바닥 압력 정도 항목, 무릎이 받는 힘 정도에 따라 피로도를 평가하는 무릎 피로도 항목에서도 ‘우수’ 평가를 얻었다. 이같은 기능성에 에어로 런의 가격은 평가 제품 중 가격이 두 번째로 낮아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소비자원이 평가한 제품들은 르까프 ‘에어로 런(1120-SR107-29)’, 아식스 ‘GT-2000 8(1011A688-001)’, 푸마 ‘스피드 스태미나(192513 01)’, 뉴발란스 ‘M680LK6(NBPFAS115B)’,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AT1368 001)’,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FV2752)’, 스케쳐스 ‘맥스 쿠셔닝 프리미어(SP0MR20X411)’,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FU8357)’ 등 총 8개의 제품으로, 최근 3년간 소비자 1,000명이 구매한 결과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르까프 관계자는 “’에어로 런(AERO RUN)’은 편안한 러닝을 위해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아웃솔, 충격을 분산시키고 착화감을 높이는 에어로 테크 기능을 신발 밑 부분에 적용했다”며, “이번 한국소비자원 평가를 통해 르까프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입증돼 기쁘고,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가격 대비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