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노바렉스, 2분기 연속 서프라이즈...목표가 ↑
[신한금투] 노바렉스, 2분기 연속 서프라이즈...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노바렉스에 대해 2분기 연속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점과 코로나19 사태로 건기식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목표주가를 5만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윤창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건기식 시장은 2·3분기가 성수기인데, 날씨가 더워지면 기존 제품은 물론 여성용 다이어트 제품, 이너뷰티, 체질개선 제품군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규 소비자 진입 속도도 가팔랐다"고 분석했다.

2분기 실적은 1분기에 이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05억원, 6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9.1%, 58.7% 올랐다. 영업이익률은 0.7%포인트 개선된 11.4%를 기록했다.

윤 연구원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에 맞춰 캐파를 증설한 만큼 내년 실적도 고성장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오창 1·2·3공장 생산능력은 2000억원 수준이다. 올해 예상 매출액이 2274억원이기 때문에 사실상 풀캐파 상황이며 오송에 신규 공장 증설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신규 공장 증설로 건기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상위 OEM·ODM업체로 쏠림 현상 수혜를 온전히 누릴 것"이라며 "내년과 내후년까지 꾸준한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