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라온피플, AI 머신비전 분야 확대...매출 기대
[NH투자] 라온피플, AI 머신비전 분야 확대...매출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라온피플에 대해 올해 인공지능(AI) 머신비전 솔루션 매출이 크게 뛸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AI 머신비전 솔루션 매출 성장세가 주요 투자포인트"라며 "AI 머신비전 솔루션 매출은 2018년 52억원, 2019년 88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132% 급증한 205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AI 머신비전 솔루션은 AI 기반의 추론 능력을 활용한 비전검사가 가능해 기존 룰 기반의 머신비전보다 생산 수율이 높고 비정형 불량 검사까지 할 수 있고 장비 개발 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머신비전 솔루션 실적 성장은 인쇄회로기판 산업이 이끌고 있다. 손 연구원은 "최근 비메모리 반도체 투자 확대가 PCB 산업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며 "PCB 검사 공정에 AI 머신비전 솔루션이 적용되면서 AI 머신비전 매출은 전년 대비 급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머신비전이 적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점도 라온피플에 호재다.

라온피플은 최근 정부의 적극적인 스마트팜 지원 정책에 따라 농산물의 생육과정 등을 AI 머신비전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교통 및 덴탈 분야에서도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중고차 가치 산정 분야에도 AI 머신비전 솔루션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