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취준생 위한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4기 참가자 모집
한국메세나협회, 취준생 위한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4기 참가자 모집
  • 서현우 기자
  • 승인 2020.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와 공동 기획...취준생 위한 문화예술 힐링 캠프
-8월 24일(월)부터 9월 3일(목)까지 평일 저녁 진행
-취준생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 위한 프로그램 마련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영호)가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와 함께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을 대상으로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는 한국메세나협회와 GS칼텍스가 함께 기획한 취준생을 위한 문화예술 힐링 캠프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프로그램 리뉴얼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메세나협회는 작년부터 세 차례에 거쳐 취준에 지친 총 336명의 취준생들에게 각각 2박3일간에 걸쳐 자아탐색, 아트힐링, 취준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정서치유 기회와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했었다.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100% 온라인 캠프로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가 불러온 채용시장 변화와 취준생들 불안정서를 반영하여 현재 취준생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리뉴얼했다.
 
캠프는 8월 24일(월)부터 9월 3일(목)까지 평일 저녁에 진행되며, 취준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 자기 이력이나 경험을 연극으로 만들어 낭독하는 프로그램 <나의 이력극>을 진행하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창작 뮤지컬 <I AM>을 온라인으로 공연한다. 
 
또한,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된 채용시장과 비즈니스 형태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은 물론 취준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취준진담 ; 찐 토크>,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직접 사연을 듣고 심리적 조언을 해주는 <취준 심리상담소>, 취준에 특화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전수하는 <뽑히는 글쓰기>, 언택트부터 대면면접까지 면접의 모든 것을 알려줄 <언택트 면접전략>,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등 실전 취준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취준진담; 찐 토크>에서는 '채용트렌드 2020'의 저자 윤영돈 박사와 정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책임연구원이 이야기를 풀어내고, <취준 심리상담소>는 유튜버로도 활약 중인 대한민국 최초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 원장이 진행한다. 지난 1~3기 캠프에 강사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끌어낸 최윤아 작가가 이번에도 <뽑히는 글쓰기>를 이어가고, <언택트 면접전략>에서는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준희 대표가 참가자들과 비대면으로 만난다.
 
이번 4기 온라인 캠프 모집인원은 총 300명이며, 참가 신청은 8월 3일(월)까지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 (http://gscjobcamp.modoo.at)를 통해 가능하다.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과 각종 기념품들을 제공한다.
 
한편, 취준생들이 취준 관련 일화를 함께 나누며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취준생활> 에피소드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생생한 취준 이야기를 들려줄 현재 취준생, 과거 취준 경험을 전해줄 예전 취준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9월 18일(금)까지 홈페이지(http://gscjobcamp.modoo.at)에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에피소드 중 88개를 선정하여 총 1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증정하고, 수상작 중 일부는 추후 컷툰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