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메디아나, 환자감시장치 수요 증가...호실적 지속
[신한금투] 메디아나, 환자감시장치 수요 증가...호실적 지속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메디아나에 대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3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원을 유지했다.

메디아나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36억원, 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48% 증가했다. 일부 원재료 수급 이슈로 기존 추정치 대비 밑돌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한 환자감시장치의 수요 증가, 우호적인 원·달러 환율 덕분에 고성장을 기록했다.

김규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환자감시장치는 기초 의료 인프라 장비인 만큼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현상 이후 정부, 지자체 등의 투자에 직접 수혜를 받는다"면서 "단기에 수요가 급감할 확률은 낮다"고 설명했다.

오히려 의료 인프라 구축 수요 증가가 지속될 때는 실적 추정치 상향이 가능하다고 봤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34억원, 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1%, 19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4분기부터는 마스크, 내년부터는 신제품 체성분 분석기, 카테터 등이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한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마스크 사업부는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을 획득한 뒤 월 300만장 생산능력로 시범 가동 중"이라면서 "수출이 구체화되는 시점에 실적 추정치에 반영할 예정으로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38억원, 224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