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뮤협, '인력지원 사업' 공모… 오는 31일까지 뮤지컬 부문 개인·단체 모집
한뮤협, '인력지원 사업' 공모… 오는 31일까지 뮤지컬 부문 개인·단체 모집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0.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가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뮤지컬 부문 단체 및 개인을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는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 뮤지컬 부분 공모는 공연예술분야의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잇따른 공연계 파업 및 실업 사태를 방지하고 공연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폐업 등으로 인한 공연 예술 인력 이탈방지 및 하반기 공연사업 추진을 돕기 위해 주요 문화예술단체에 총 공연예술 지원인력을 파견함으로써, 2020년 하반기 공연예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예술인력 (창작, 기획, 경영, 행정, 국제교류, 무대기술 등)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1월 사이에 공연예술 활동을 계획하고, 이러한 활동을 위해 공연예술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단체 및 개인으로 해당 장르 공연예술 활동이력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결과 발표 후 선정된 단체 혹은 개인이 해당 절차에 따라 채용을 진행하고, 예술인력과의 계약은 주관사인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일괄 추진하여 인력 비용을 지급한다. 뮤지컬 부문 공연 실연 분야의 실연자, 창작자, 상주 스태프 및 공연 지원 분야의 공연기획제작, 경영, 행정, 국제교류, 홍보마케팅 인력 등 총 300명 규모의 인건비를 지원하게 된다.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개인의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공고문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