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현대글로비스, 장기성장추세...'매수'
[한투증권] 현대글로비스, 장기성장추세...'매수'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코로나19에도 안정적인 수익성과 장기성장추세에 문제가 없음을 감안하면 운송업종 내에서 이익 대비 저평가 매력이 가장 부각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16만원을 유지했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6월까지는 항공과 택배 등 코로나19 관련 모멘텀이 중요했지만 주가가 빠르게 선반영된 탓에 하반기 들어 운송주 투자에서는 방향성을 찾기 어려워졌다"며 "따라서 이제는 투자의 초점을 재무체력이나 장기적인 실적 등 펀더멘털 영역에 맞출 시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대글로비스의 주가는 사실상 현대차그룹과 동행하는데, 전방산업 투자의 시선은 단기 실적보다 모빌리티나 수소차와 같은 미래의 기술변화에 더 주목하고 있다"며 "한 발 빠르게 주가가 반등한 점은 다행이지만 문제는 현재의 물류경쟁력만으로 아직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의 새 역할을 입증하기 쉽지 않은 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컨센서스 대비 3분기 이익을 얼마나 방어할지도 중요하나 그 이상으로 적극적인 신기술 투자가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 있을 지배구조 개편을 준비함에 있어 글로비스 역시 2조원이 넘는 현금성자산에 대한 활용법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