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펄어비스, 대형 신작 부재...실적 둔화세
[NH투자] 펄어비스, 대형 신작 부재...실적 둔화세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펄어비스가 대형 신작 부재로 내년까지 실적 둔화세가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보유’, 목표주가도 18만 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펄어비스가 지난 4월 중국 ‘이브 온라인’, 5월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섀도우아레나, 8월 출시할 ‘이브 에코스’ 등의 신작 출시에도 올해 영업이익 성장률이 한 자릿수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또 내년 실적은 역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차기 대형 기대작 ‘붉은 사막’은 내년 4분기, ‘DokeV, 플랜8’은 2022년 출시라는 점에서 현재로서는 신규 게임 출시 기대감도 가지기엔 조금 이른 상황이란 평가다.

다음달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출시가 예정된 모바일게임 이브 에코스의 성과가 단기적으로 모멘텀이 될 수 있겠지만, ‘Sci-fi MMORPG’라는 생소한 장르라는 점에서 성공 여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451억원과 시장 컨센서스 410억원 등을 모두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4월말 출시된 중국 이브 온라인과 5월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섀도우 아레나의 성과가 크지 않은 가운데, 검은사막 모바일의 매출 순위 하락이 전체 매출 감소를 견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브 에코스가 8월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련 매출을 이번 3분기 이후 실적에 반영해 내년 실적은 기존 추정치 대비 상향했다”며 “검은사막 모바일 매출 감소 등을 반영해 올해 실적은 오히려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