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알테오젠, '하이브로자임' 라이선스 계약...'긍정적'
[신한금투] 알테오젠, '하이브로자임' 라이선스 계약...'긍정적'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알테오젠에 대해 모멘텀에 수급까지 더해진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4만원을 유지했다.

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알테오젠이 지난 7일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무상증자 발표는 앞서 체결한 2건의 피하주사제형 변형 플랫폼 '하이브로자임' 라이선스 계약과 하반기 추가적인 2~3건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 가능성이라는 모멘텀에 우호적인 수급까지 더해진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계약은 신약 업체들의 계약 이전과 달리 다수의 기업과 복수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독점적 권리는 부여하는 경쟁사와 달리 비독점적 권리를 부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정맥주사(IV)에서 피하주사 제형 바이오의약품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글로벌 제약사의 수요가 알테오젠을 향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알테오젠의 주가는 지난 6월 24일 최대 4.7조원의 대규모 라이선스 계약 발표 이후 고점 대비 약 26% 하락했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하반기에도 여전히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라이선스 계약이 추가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또 기존 파이프라인 역시 후기 임상 단계 진입에 따른 가치 상승 및 라이선스 계약 가능성이 존재하는 만큼 재료 소멸이 아닌 모멘텀의 지속으로 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