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삼성카드, 개인 신용판매 견조...실적 개선 기대
[한투증권] 삼성카드, 개인 신용판매 견조...실적 개선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카드에 대해 조달비용과 견조한 개인 신용판매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는 3만6000원을 제시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분기 삼성카드의 순이익을 90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당초 코로나19로 인한 개인 소비 위축으로 개인 신판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하고, 크레딧 스프레드 상승으로 조달비용률 하락세는 멈출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금융시장 안정과 최근의 양호한 소비 덕분에 2분기 조달비용률은 전분기대비 3bp 하락하고, 개인 신판은 전년 동기 대비 3% 반등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카드업계 개인 신판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감률은 3월 -5.3%를 저점으로 4월 0%, 5월 7.7%로 반등 추세다. 6월에도 전년동기대비 5% 증가가 예상된다. 한국투자증권은 긴급재난지원금 효과가 거의 사라지는 올해 7월부터도 전년 동기 대비 3~5% 내외의 개인 신판 증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업계 온라인 카드 승인액은 5월에도 전년 동기 대비 21.9% 증가하며 전체 승인액 증가를 견인했으며, 대손비용은 4분기 RC값 조정 전까지는 당분간 특이사항이 없을 전망"이라며 "마케팅 비용률은 해외여행 감소처럼 가맹점별 소비지출 비중이 변화하며 하락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