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간 소개] ‘코로나시대, 부동산의 앞날’...이상영 교수 외 7인의 전망-‘프롭테크 서비스를 주목 한다’
[경제 신간 소개] ‘코로나시대, 부동산의 앞날’...이상영 교수 외 7인의 전망-‘프롭테크 서비스를 주목 한다’
  • 김일웅 기자
  • 승인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전 세계적 경제위기 속에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은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인가?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원룸, 임대주택, 부동산 펀드와 리츠, 프롭테크 등 각 분야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과거 유사사례 비교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층 분석과 진단을 했다. 부동산 가격변동 추이와 전망을 넘어 비대면의 일상화,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확산과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부동산 시장 전반의 변화와 최신 트렌드까지 살펴본다.

저자소개
출렁거리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학계와 실무의 전문가 이상영 박사 외 7인의 부동산 전묵가 쓴 전망과 진단이다. 

이상영 교수는 명지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다. 부동산114를 창업해서 대표이사로 10년간 근무했고 한국주택학회회장을 역임하는 등 부동산분야의 실무와 이론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희선 알투코리아(주)전무이사, 서후석 명지전문대 교수, 윤여신 젠스타(주) 마케팅 본부장, 김희정 피터스개발 R&d센터 소장, 이전환 하나자산신탁 본부장,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 정수현 공간밸류 앤스페이스 창업자 등 7명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이 책의 저자들은 우리나라 경제는 세계적인 하강 기류를 면치 못할 뿐 아니라 지금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시점에 놓여있다는 진단과 함께 앞으로 전개될 시나리오를 리얼하게 펼쳐 보이고 있다. 그러나 프롭테크 서비스의 확산은 난점을 해결 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