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스픽 회장-홍석준 보광창투 회장 사돈 맺는다
서경배 아모레퍼스픽 회장-홍석준 보광창투 회장 사돈 맺는다
  • 강영훈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정
서민정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과 삼성가 안주인 홍나희 여사의 동생인 홍정환 보광창업투자 회장이 사돈을 맺는다. 

서 회장의 장녀 서민정과 홍 회장의 장남 홍정환이 오는 27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약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약혼식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여사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 여사는 고(故) 홍진기 중앙일보 회장의 장녀이자 홍석준 회장의 누나다. 홍정환 씨의 고종사촌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할 가능성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두 사람은 지난 4월 결혼을 전제로 교제중이라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공개된 후 지금까지 서로에게 호감을 갖고 만남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1991년생인 서민정은 2017년 초 아모레퍼시픽에 평사원으로 입사했고, 같은 해 퇴사해 중국 창장상학원(CKGSB) MBA 과정에 입학했다. 이후 2019년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 전략팀 과장직급으로 복귀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2대 주주이다. 에뛰드·에스쁘아·이니스프리 등 비상장 계열사 지분과 외가인 농심그룹 지주사 지분도 다수 확보하고 있다.

홍정환은 1985년생이다. 보광창업투자는 국내 스타트업 웨이웨어러블 투자에 나선 바 있다. 웨이웨어러블은 2014년 아모레퍼시픽에서 투자를 유치하는 등 뷰티테크기업으로 조명 받은 곳이다. 보광창업투자는 K뷰티의 성장성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등에 주목해 투자에 적극 움직여 온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