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이지홀딩스, 실적 개선 전망...이지바이오 매수 권고
[신한금투] 이지홀딩스, 실적 개선 전망...이지바이오 매수 권고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지홀딩스에 대해 실적 개선을 전망하면서도 분할신설회사인 이지바이오를 매수하는 것이 낫다고 권했다. 목표주가는 61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지바이오 분할에도 100억원 내외 이익이 예상되고 자회사들의 안정적 이익 창출이 지속될 전망이다. 양돈은 급격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며 가금 사업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면서도 "이지홀딩스의 턴어라운드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지만 다만 가치평가한 것을 고려하면 분할신설회사인 이지바이오를 사는 전략이 맞다"고 추천했다.

공시기준 이지바이오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313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이다. 지난 19일 종가기준 이지바이오 시가총액은 964억원이다.

이지바이오에 대해 "5~6배 내외의 PER(주가수익비율)에 불과하다"며 "높은 해외 성장성과 이익률이 높은 사료첨가제 사업을 고려하면 가장 보수적으로도 10배 내외의 배수 부여가 가능한 회사다. 현재 주가 기준 상승여력은 100%에 육박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지홀딩스는 올해 내내 지속되는 기저효과와 급격히 개선되는 양돈 부문의 수익성, 0.6배에 불과한 주가순자산비율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할 것"이라면서도 "이지홀딩스도 좋지만 지금은 이지바이오를 사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