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본지 특종 보도 인용 권성문 前 KTB회장 캠프통 불법 "철퇴 명령"
이재명 경기지사, 본지 특종 보도 인용 권성문 前 KTB회장 캠프통 불법 "철퇴 명령"
  • 김일웅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캠프통 불법 조사 나서
캠프통, 영업재게 위해 지역주민동원 탄원서 받으러 다닌 정황 포착"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가평군 소재 캠프통 관련해 불법영업단속에 예외는 없다'며 '법을 어긴 부당이득에 대하여 허용할 수 없다' 는 강력 처벌을 예고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가평군 소재 캠프통 불법 사항과 관련해 "바지사장을 내세워 처벌 받으면서도 불법 시설을 철거하지 않은 채 계속 영업한다" 며 "위법 건축물은 형사처벌과 별도로 행정대집행법에 따라 즉시 철거토록 지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기평_김일웅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캠프통 관련 불법영업에 칼을 빼 들었다.

이 지사는 1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본지의 <공문서 위조 캠프통 불법 영업의혹> 보도와 관련 논평을 내놓으면서 캠트통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다.

이 지사는  "바지사장을 내세워 처벌 받으면서도 불법 시설을 철거하지 않은 채 계속 영업한다" 며 "위법 건축물은 형사처벌과 별도로 행정대집행법에 따라 즉시 철거토록 지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또한, "불법행위 단속에 예외는 없고, 법을 어긴 부당이익은 허용될 수 없다"고 했다.  행정 대집행, '강제철거' 지시를 했다. 

이날 경기도청은 가평군을 방문해 캠프통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권성문 前 KTB 회장이 실 소유주인 캠프통의 불법 현장을 파악해 제재를 하기 위한 조치로 알려졌다. 

경기도청는 가평군에 "캠프통의 불법을 확인하고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가평군은 해당 민원·허가 담당에게 캠프통 관련 모든 불법 시설물에 대해 '즉시 철거' 명령을 내렸다. 

캠프통은 권성문 前 KTB 회장이 실 소유주이다. 캠프통은 지난해 불법영업을 통해 100억원 가량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진다. 

수상레저사업은 매년 해당 관청의 허가를 받고 영업한다.  불법 건축 증축 등이 문제되면서 허가 신청이 반려되자 불법으로 영업을 강행 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단속이 된다고 해도 쥐꼬리 만큼의 벌금과 대표이사만 처벌 받으면 된다.  

수상레저업체의 한 관계자는 "캠프통은 전임 대표 대부분이 법적 처벌을 받고 전과자가 됐다. 실제 불법으로 얻은 수익은 권 회장 호주머니로 들어갔다. 대표를 바지사장으로 내세운다는 말이 있다. 캠프통에서 더 이상 불법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최대 수혜자인 권 회장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권성문 전 회장의 상황은 녹록치 않다. 경기도의 강력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어 영업재개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설상사상 경기북부경찰청에서도 캠프통 불법 행위 관련 고발 사건에 권 회장가지 포함시켜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재명지사가 15일 본지 기사를 인용해 트위터에 "불법행위 단속에 예외는 없고, 법을 어긴 부당이익은 허용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지사가 15일 본지 기사를 인용해 트위터에 "불법행위 단속에 예외는 없고, 법을 어긴 부당이익은 허용될 수 없다"고 밝혔다.

캠프통, 영업재게를 위해 지역주민동원 탄원서 받으러 다닌 정황 포착"

캠프통은 여전히 영업을 하기 위해 정관계 로비를 벌이고 있다는 전언이다. 일부 캠프통 직원들은 지역 주민들에게 탄원서를 받으러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 10일 가평군 청평시장에 중년여성과 젊은 남성들이 떼지어 탄원서를 받으러 다니고 있다는 것.

청평시장 상인회 이모 총무는 "가평군에서 허가를 내주지 않아 일자리를 잃게 생겼다"면서 "탄원서에 서명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씨는 탄원서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다. 내용이 전혀 없는 백지 탄원서 였다고 한다. 

이씨는 "보통 탄원서를 서명 받으려면 탄원서에 대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내용은 전혀 없고 서명란만 있었다"며 "탄원서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무서운 생각이 들었다. 이런 이유에서 탄원서 작성을 거부했다"고 했다.

상인 일부는 탄원서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씨는 "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대부분이 노인들이다. 일자리를 잃게 생겼다고 하소연하니까 내용도 모른채 사인을 한 상인들이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캠프통의 불법이 드러나 허가가 반려된 것으로 안다. 불법을 눈가리고 아옹하기 위해 순진한 시장 사람들까지 이용한다는 것은 나쁜 행위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탄원서와 관련 캠프통은 회사와 관련없는 일이라고 해명했다. K씨는 "영업을 재개위해 탄원서를 받아오라고 지시를 내린적이 없다"고 탄원서를 부정했다. 탄원서를 받으러 다닌 직원들은 과거 캠프통에서 청소와 주차 등 단기 직원으로 일했던 가평군 설악면 거주주민들로 알려진다.

이들은 탄원서를 받는 행위 뿐만 아니라 가평군까지 찾아가 인허가 등을 문의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사측이 시키지도 않은 탄원서 받는 일이나 군청을 찾아가는 일을 자발적으로 했다는 것이다. 

캠프통에서 일했던 전 직원은 "캠프통의 업무는 실무진과 윗선으로 나뉜다. 비밀스러운 일들은 윗선의 지시로 행해진다. 설악면 주민들의 탄원서 받는 행위나 군청을 찾아가는 것들은 윗선의 지시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먹고 살기 힘든 사람들이 자신의 돈과 시간을 들여가면서 그런 일을 하겠는가. 생각하면 알수 있다"고 했다.

그는 "캠프통이 돈을 주고 알바를 시킨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군청을 압박하기 위한 행위라는 지적이다. 

권 회장은 자신이 일군 KTB투자증권에서 쫓겨나듯 나온 뒤에 만든 수상레저왕국 캠프통이 온갖 불법과 비리로 얼룩져 또 다시 추락위기를 맞고 있다.

경기도와 가평군는캠프통의 불법에 대해 법적인 조치를 한다는 방침에 변함이 없다. 여름 시즌 전까지 수상레저사업등록 허가를 받아내지 못한다면 '캠프통'의 위상은 끝이다.

M&A업계에서 잔뼈가 굳은 권 회장이 어떤 리더십을 보여줄 것인가에 재계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