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추천주] 한화,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성...주의 필요
[KB증권 추천주] 한화,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성...주의 필요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의 주가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KB투자증권은 한화가 미국 수소트럭업체 니콜라 투자와 관련 주가가 급등한 것과 관련 주가변동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한화가 전일 미국 수소트럭 업체 ‘니콜라’ 투자 관련 소식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에 대해 향후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 연구원은 “계열사인 한화에너지와 한화종합화학이 투자한 미국 수소트럭 업체 니콜라가 최근 나스닥에 상장한 이후 주가가 급등한 것이 주가상승의 배경”이라며 “한화에너지와 한화종합화학은 지난 2018년 11월 1억 달러를 투자해 니콜라의 지분 6.13%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6월 4일 나스닥 상장 첫날 주당 33.8달러로 마감한 니콜라의 주가는 6월 8일 하루 만에 2배 이상 급등하면서 73.3달러로 마감했다. 이에 따라 한화그룹 계열사들의 지분가치는 16억2000만달러로 증가했다.

하지만 향후 한화의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정 연구원은 “한화의 주가 급등은 니콜라에 직접 투자한 한화에너지와 한화종합화학이 비상장사여서 직접 투자할 수 없고, 향후 수소충전소 운영이나 수소탱크 공급 등에 계열사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 등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해당 사업에 실제 참여하기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라며 “한화의 니콜라에 대한 간접 지분율은 한화솔루션 및 한화종합화학으로 이어지는 지분율을 감안 시 0.4% 수준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마지막으로 “니콜라가 상장 초기로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음을 감안했을 때, 한화의 주가 역시 이를 반영하며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라며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Tag
#한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