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에스폴리텍,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정상화에 사상 최대 실적 예고
[KB증권] 에스폴리텍,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정상화에 사상 최대 실적 예고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에스폴리텍에 대해 올해 2·4분기 실적 정상화에 이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지난 1·4분기 실적은 매출액 276억원, 영업이익 2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 20.4%, 20.2% 감소했다"며 "지난해 실적 턴어라운드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일부 제품 판매 지연 영향이 나타났다. 영업이익률은 9.4%로 최적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완전 정상화, 시트·필름 사업은 약 70% 회복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임 연구원은 "5G 스마트폰용 커버인 복합판(PC+PMMA)의 큰 폭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최근 스마트폰 후면케이스에 글라스틱 채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주파수 간섭에 민감한 5G 통신환경에 특화된 글라스틱 채택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그는 "삼성전자 8K QLED TV용 도광판 및 보안용 폴리카보네이트 필름 등 고마진 신제품 성장성이 매우 우수하다"며 "2020년 글로벌 QLED TV는 전년 대비 47%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관련 바이러스 차단용 칸막이 시트 및 안면 보호창 필름, 완제품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실적 증가 및 주요 캐시카우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주요 리스크 요인은 건설, 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 동향에 따른 실적 변동성 확대 가능성, 8K QLED TV 전환 속도 및 투자 일정 지연, 신규 진입 기업으로 인한 경쟁 심화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