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카카오, 비대면 서비스 성장 가속화...'매수'
[KB증권] 카카오, 비대면 서비스 성장 가속화...'매수'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성장 가속화와 신사업 중심의 수익성 개선을 근거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8만5000원으로 제시했다.

이동륜 KB증권 연구원은 "톡비즈와 신사업이 각각 91.0%, 105.0% 성장을 기록하면서 외형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라며 "톡보드 매출은 457억원으로 예상돼 광고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페이, 픽코마 등 핵심 신규서비스 관련 마케팅 재개로 광고선전비가 전 분기 대비 77.2% 증가한 531억원으로 예상되나, 매출 대비 비중은 5.6% 수준으로 여전히 부담이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유료콘텐츠, 테크핀, 모빌리티 등 비광고 서비스의 가파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상반기 성장의 핵심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광고경기 부진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구매, 콘텐츠 소비, 금융거래 등의 활동이 온라인으로 이전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광고시장의 침체는 경기회복 시 빠르게 반등이 가능한 반면, 온라인 서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편의성과 서비스 간 유기적 시너지 측면에서 이점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