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바이오솔루션, 카티라이프 매출 하반기 가시화 전망
[한투증권] 바이오솔루션, 카티라이프 매출 하반기 가시화 전망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바이오솔루션에 대해 카티라이프의 매출 발생은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최근 국내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바이오솔루션과 먼디파마는 자가 연골유래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의 판매를 근시일 내 재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카티라이프의 매출발생은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전망이다. 지난 1월 바이오솔루션은 먼디파마와 카티라이프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4월 카티라이프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 시험이 보건복지부 국책과제로 선정됨에 따라 바이오솔루션은 44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됐다"면서 "이에 따라 회사는 자금부담을 낮추고 기술력과 해외진출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해 11월 FDA로부터 카티라이프의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 이어 지난달 국내 식약처로부터 임상 3상 조건부로 판매허가를 받아 9월 첫 환자를 대상으로 이식수술을 성공한 바 있어 이러한 국내결과를 바탕으로 FDA에서는 임상 1상없이 2상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게 됐다.

진 연구원은 "바이오솔루션은 국내외 임상을 통해 카티라이프가 통증뿐만 아니라 염증을 개선시키는 근본적 치료제로의 지정을 목표하고 있다"면서 "근본적 치료제는 효능의 경쟁력 입증과 더불어 높은 약가설정의 근거가 될 수 있으며 근본적 치료제 지정이 현실화될 경우 강력한 주가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