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에이치엘사이언스, 유기농 신제품 판매 호조 따른 1분기 실적 양호
[KB증권] 에이치엘사이언스, 유기농 신제품 판매 호조 따른 1분기 실적 양호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에이치엘사이언스에 대해 올해 1·4분기 실적이 양호했다며 독점소재인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의 판매 호조와 우슬시크릿, 닥터그린프로폴리스 등 신제품 라인업 확대에 주목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올해 1·4분기 실적은 매출액 356억원, 영업이익 62억원, 순이익 52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각 45.6%, 14.8%, 13.4% 증가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매출액은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의 꾸준한 매출 속에 장 건강 및 다이어트 시크릿 등 신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뷰티스타 석류스킨, 빨강석류 콜라겐 등 신제품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면역력 개선 및 다이어트 관련 건기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닥터그린프로폴리스,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 등 면역력 증강 및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건기식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능력이 최대 강점"이라며 "현재 10종의 차별화된 천연물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기식 및 기능성 원료를 판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새싹보리 착즙분말, 석류 관련 제품의 확고한 시장 지위 구축 속에 판매호조가 지속되고 있다"며 "신제품 라인업 확대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연골 및 관절건강기능식품 우슬시크릿, 면역력 개선의 닥터그린프로폴리스, 닥터 프리바이오틱스,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 이너뷰티의 뷰티스타 석류스킨 등 신제품의 성장 모멘텀이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임 연구원은 "현 주가는 올해 에프앤가이드 예상 실적 기준 PER 11.2배 수준으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이라면서도 "일반적으로 건기식의 경우 시장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개별인정형 원료개발 및 신제품 출시 라인업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