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드론 방호시스템 실증사업 추진
LIG넥스원, 드론 방호시스템 실증사업 추진
  • 이병철 기자
  • 승인 2020.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는 드론·무인기제작 전문 강소기업인 성우엔지니어링과 국내외 드론 산업 기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국방·민수분야 미래 드론·무인기 기술 개발 및 신사업 협력에 나설 계획입니다.本 협약을 통해 당사는 드론·무인기 분야의 ‘체계종합’을, 성우엔지니어링은 ‘비행체’ 분야를 담당하며 드론·무인기 공동 연구개발 및 양산 수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LIG넥스원은 지난 4월 27일 드론·무인기제작 전문 강소기업인 성우엔지니어링과 국내외 드론 산업 기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민수분야 미래 드론·무인기 기술 개발 및 신사업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드론·무인기 분야의 ‘체계종합’을, 성우엔지니어링은 ‘비행체’ 분야를 담당하며 드론·무인기 공동 연구개발 및 양산 수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국내방산업체인 LIG넥스원(강지찬 대표)가 드론산업에 기업의 총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드론산업이 국방산업의 신성장동력이라는 분석이다. 

LIG넥스원은 19일 한국기술원과 드론 관련 제도 및 규제 개선과제를 발굴하는 내용의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국토교통부가 추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사업에 LIG넥스원은 ‘드론 탐지 및 대응’ 분야 대표사업자로 선정됐다.

LIG넥스원은 수산이앤에스, 디티앤씨, 넵코어스, 아고스, 삼정솔루션 등 5개 참여 기관과 함께 올 12월까지 드론 방호시스템 시범운용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미확인 드론을 조기에 탐지하고, 식별·추적 후 무력화해 국내 주요 시설을 테러 및 군사·산업 스파이 등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게 핵심이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실증된 제품으로 사업화를 추진한다.

LIG넥스원은 드론탐지 레이더, 주파수(RF) 스캐너 등을 상황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LIG넥스원은 드론·무인기제작 전문 강소기업인 성우엔지니어링과 국내외 드론 산업 기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LIG넥스원은 드론·무인기 분야의 ‘체계종합’을, 성우엔지니어링은 ‘비행체’ 분야를 담당하며 드론·무인기 공동 연구개발 및 양산 수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