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사랑나눔재단, 코로나19 미담 영웅 6인 감사패
中企사랑나눔재단, 코로나19 미담 영웅 6인 감사패
  • 이병철 기자
  • 승인 2020.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김영래)ㆍ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 속 미담 발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미담 영웅 6인을 선정했ㄷ,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15일 ‘코로나19 속 미담 발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코로나 영웅을 중소기업중앙회로 초대하여 감사패와 상금(온누리상품권) 각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미담 발굴 공모전은 침체된 사회 분위기에 전 국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두 차례의 심사와 사실확인을 통해 국군간호사관학교 임관과 동시에 대구로 달려간 60기 간호장교 등 6건의 사례를 코로나영웅으로 최종 선정했다.

국내 코로나19 1번 확진자를 완치시키고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선별진료소를 최초 제안한 김진용 교수와 코로나19로 폐업을 하면서도 주변농가의 미수금 2억원을 면제한 원예사 김대용씨 등 코로나영웅은 지난 3개월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희생정신을 보이며 타의 모범을 보였다.

김영래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가 대한민국의 대응에 감탄한 것은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숨겨진 영웅의 기지와 배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며, “중소기업계가 코로나 영웅들의 바통을 이어 받아 대한민국의 경제 활력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코로나 영웅 발굴 공모전에 이어 ‘나만의 국내여행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을 통해 소개된 국내여행은 네이버에 공개하고, 수기집으로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대한민국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