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다나와, 온라인 수요 확대...PC 매출 급증
[NH투자] 다나와, 온라인 수요 확대...PC 매출 급증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다나와에 대해 다나와 플랫폼의 트래픽 증가로 온라인 시장 성장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따로 목표주가나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최근 재택 근무와 온라인 교육 수요가 확대되면서 다나와제품 카테고리 중 PC와 노트북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오픈마켓 플랫폼 '샵다나와'와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의 트래픽 증가로 다나와의 수수료 수취 증가할 전망이다.

백준기 연구원은 "샵다나와의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증가율은 2월 30%, 3월 40% 기록한것으로 파악된다"며 "판매량을 견인 중인 가정용 PC는 게임용 PC보다 단가가 낮지만 수량이 대폭 증가해 다나와 매출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별도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제휴쇼핑 부문은 온라인 쇼핑 시장과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PC를 제외하더라도 가전 및 일반 상품 매출 또한 증가하고 있어 다나와는 온라인 쇼핑 성장에 따른 수혜 지속될 전망이다.

백 연구원은 "유사 기업인 일본 가카쿠닷컴의 사업 영역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가카쿠는 PC에서 서비스로 카테고리 확장했으며, 다나와 또한 카테고리 확장 중이며 이를 뒷받침할 플랫폼 경쟁력도 충분히 보유했다는 판단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