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네이버, 코로나 타격...성장세 둔화
[한투증권] 네이버, 코로나 타격...성장세 둔화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네이버 역시 코로나19 영향을 피해 갈 수 없었다며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본질은 변하지 않은 만큼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1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네이버의 1분기 매출액은 1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1760억원으로 추정된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4.7% 감소했다. 부문별로 보면 비즈니스플랫폼, 광고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성장세가 둔화하겠으나 콘텐츠, IT플랫폼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가 실물경제 침체를 야기하고 있는 데 따른 대형 광고주 및 중소형 광고주의 마케팅비용 축소가 지속되는 이상 2분기까지 실적에 대해 우려를 가져야할 것”이라며 “2분기,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4.8%, 10.7%를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내의 경우 순 확진자 수가 4000명 이하로 감소했으며 서서히 확진자 증가세 또한 낮아지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내수경기에만 영향을 받는 네이버는 국내 코로나19가 완연한 진정세에 접어들 때 성장률이 회복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편 언택트 문화 확산과 함께 웹툰, 핀테크 등 핵심 자회사의 장기 성장성은 더 높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