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두산밥캣, 굴삭기 시장 불안...목표가 ↓
[하이투자] 두산밥캣, 굴삭기 시장 불안...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두산밥캣에 대해 올해 불안한 수익 추정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최광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장이 얼마나 경색됐는지 추정하기는 어렵다"며 "중국의 2월 굴삭기 시장이 전년 동기대비 -60%를 기록했는데, 3월과 4월 선진시장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50% 감소하고 5월부터는 -10%로 회복을 시작한다고 가정하고, 이에 따라 두산밥캣의 1분기 실적을 매출액 8804억원, 영업이익 63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시장전망 기관과 글로벌 피어그룹들은 연초 딜러들의 재고 조정 등의 이유로 북미 시장의 역성장을 전망했고, 당사도 지난해 하반기 출하-재고 사이클의 마이너스 전환을 이유로 전방을 부정적으로 판단해 왔다"며 "그러나 1월 북미 북미 건설기계의 출하-재고 사이클이 마이너스 폭을 크게 줄이며 업황 개선 신호를 보였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글로벌 건설기계 업종은 2020년 시장 역성장 전망에다 코로나19까지 겹치며 2019년말 PER 15배에서 최근 PER 11배 안팎까지 하락했다"며 "장차 주가의 향방과 밸류에이션의 잣대는 코로나19 종식 시점과 그 이후 회복폭에 달려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실적 예상에 많은 가정이 포함돼 있고, 그만큼 변동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