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지누스, 미국 온라인 가국 시장 선도...‘매수’
[한투증권] 지누스, 미국 온라인 가국 시장 선도...‘매수’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누스에 대해 '수익성을 겸비한 성장주'라고 평가하며 중장기 전망도 양호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6000원을 제시했다.

김치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에서도 아직까지 온라인 침대 쇼핑은 어색한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미국에선 이미 온라인 침대 쇼핑이 대세라면서 “지누스는 소형 박스 포장 매트리스로 미국 온라인 가구 시장을 선도하는 1등 온라인 가구 업체"라고 소개했다.

그는 지누스에 대해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의 성장으로 2014~2019년 지누스의 매출액은 연평균 40%씩 증가했다"며 "저렴한 제품 가격과 쇼핑몰 리뷰 적시 반영이라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업계 최고의 수익성도 갖췄다"고 평가했다. 이는 출혈 마케팅으로 적자를 면치 못하는 경쟁사와는 차별되는 포인트라는 분석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핵심 시장인 미국에서의 핵심 가구 침대의 경쟁력으로 중장기적으로 지역·제품 확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실적 실망으로 인한 주가 하락을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진단이다. 김 연구원은 "인도네시아 생산 공장의 안정화 지연과 원자재 소싱 변경으로 지난해 4·4분기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한 이후 주가는 가파르게 하락했다"며 "하지만 일시적으로 하락했던 수익성은 온라인 매트리스·가구 시장 성장과 인도네시아 공장 정상화, 원재료 가격 하락 등으로 올해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