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전 고양시장, '사문서 위조 혐의' 자유한국당 고소
최성 전 고양시장, '사문서 위조 혐의' 자유한국당 고소
  • 오혁진 기자
  • 승인 2020.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 전 고양시장이 자유한국당을 검찰에 고소했다. 최성 전 시장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 고양시장 후보 경선 당시 일부 후보들 간 대가를 약속하는 각서가 작성되는 부정한 내용이 있었다는 내용의 인물로 지목된 바 있다.

7일 최 전 시장은 7일 오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앞에서 "자유한국당이 날조된 문서로 중대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측을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 행사, 공직선거법위반 및 무고로 고양지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각서에 찍힌 지장이 허위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도 함께 제출했다"며 "검찰의 조속한 수사와 음해 세력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최 전 시장은 오는 4월 총선 더불어민주당 고양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당내에서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달 이재준 고양시장과 최성 전 시장의 지방선거 부정 선거 의혹이 담긴 고발장을 대검찰청에 접수했다.

고발장에는 2018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이재준 후보가 최종 후보가 되기 위해 같은 당 후보였던 최성 전 시장 측 인사들의 자리 보장 등 구체적인 대가를 약속하고 도움 등을 받았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 전 시장과 이재준 시장이 구체적인 내용을 각서로 작성했다며 최 전 시장 대리인과 이 시장의 지장이 찍힌 각서까지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