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억의 여자' 배우 정성일, 차기작은 연극 '언체인'
'99억의 여자' 배우 정성일, 차기작은 연극 '언체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주)콘텐츠플래닝, 한양대학교
제공- (주)콘텐츠플래닝, 한양대학교

연극 <언체인>이 ‘젠더 블라인드(Gender-blind)’ 캐스팅을 공개했다.

밀도 높은 두 인물의 세밀한 심리묘사와 휘몰아치는 전개로 화제를 일으켰던 <언체인>이 오는 4월 7일 돌아온다.

6일 오전 제작사 ㈜콘텐츠플래닝 측은 “젠더 블라인드 캐스팅을 함으로써 이전에는 입체적으로 보이지 않았던 인물 간의 관계나 심리가 더 선명하게 드러나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새로운 관점으로 공연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작품은 지난해 ‘웰메이드 2인극의 탄생’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재연 공연을 마친 바 있다.

<언체인>은 잃어버린 딸 줄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마크’가 줄리의 실종에 대해 알고 있는 ‘싱어’의 흐릿한 기억을 쫓아가며 조각난 기억을 맞춰 가는 이야기다. 두 사람의 진실과 거짓이 첨예한 대립을 이루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동안 무대 위에 울려 퍼지는 일정한 속도의 메트로놈 소리는 그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기억의 파편을 모아 진실을 찾아야만 하는 마크 역에는 뮤지컬 <사의 찬미>, <헤드윅>, <에드거 앨런 포>등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는 배우 안유진과 연극 <톡톡>,< M.Butterfly>, <앵커> 등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연기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 김유진이 새롭게 참여해 젠더 블라인드 캐스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뮤지컬 <6시 퇴근>뿐 아니라 KBS 드라마 <99억의 여자>에서 백승재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정성일과 연극 <프라이드>, <산책하는 침략자>, <알앤제이> 등에서 안정감 있는 연기로 인정받은 배우 이강우가 재연에 이어 공연의 중심을 잡아 줄 예정이다.

조각난 기억의 퍼즐을 맞추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싱어’ 역에는 뮤지컬 <난설>, <베르나르다 알바>,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등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과 안정된 연기로 공연마다 찬사를 받는 배우 정인지와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니진스키>, 연극 <알앤제이> 등에서 맡은 배역을 성실하게 연구하고 표현해내며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 중인 배우 홍승안이 참여한다.   

이어 뮤지컬 <스위니 토드>, <니진스키>, <더데빌> 등에서 발전을 거듭하며 매 공연을 완성형 캐릭터로 선보이는 배우 신재범이 새롭게 합류한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최후진술>, <테레즈 라캥>, <트레이스 유>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 최석진이 지난 시즌에 이어 출연을 확정 지었다.
 
또한 연극 <와이프>와 <녹천에는 똥이 많다>로 ‘제56회 동아연극상’ 연출상을 수상하며 공연계가 주목하는 연출가로 자리 잡은 신유청이 다시 한번 연극 <언체인>의 연출을 맡았다. 신유청 연출은 “언체인은 인간의 악한 마음에 관한 이야기이다. 악한 마음을 가진 두 거짓된 인간들의 이야기를 이번에도 조심스럽게 준비해보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감정과 기억의 파괴에 따른 잔인함 뒤에 숨겨진 연민과 인간애에 대한 열정까지. <언체인>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작품은 오는 17일 프리뷰 티켓 오픈하고 4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서울 대학로 콘텐츠그라운드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