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대마 흡입’ CJ 장남 이선호 오는 6일 항소심 선고기일 진행
법원, ‘대마 흡입’ CJ 장남 이선호 오는 6일 항소심 선고기일 진행
  • 오혁진
  • 승인 2020.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의 2심이 오는 6일 진행된다. 이 씨는 대마 흡입·밀반입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5부(부장판사 김형두)는 오는 6일 오후 2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위반(대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선호씨의 항소심 선고기일을 진행한다.

이씨는 지난해 9월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변종 마약인 대마 오일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 180여개를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또 같은해 4월 초부터 8월 30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등에서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수차례 흡연한 혐의도 받는다.

세관 당국에 적발될 당시 그의 여행용 가방에는 대마 오일 카트리지 20개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백팩(배낭)에도 대마 사탕 37개와 젤리형 대마 130개가 숨겨져 있었다.

검찰은 이씨의 신병을 인계받아 1차 조사 후 귀가 조치한 후 이튿날인 3일 오전 9시께 다시 이씨를 소환해 추가 조사를 벌인 뒤 돌려 보냈다.

이씨는 추가 조사 다음날인 지난해 9월 4일 오후 6시20분께 혼자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 청사를 찾아와 스스로 구속 수사를 요구했고 이에 검찰은 같은 날 오후 8시20분께 긴급 체포했다.

이씨는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로 이틀 뒤인 9월6일 구속영장이 발부돼 구속 수감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왔다.

검찰은 앞선 결심 공판에서 (이씨가) 대마 매수와 수수 행위에 그치지 않고 국내로 대마를 밀수한 데다, 밀수한 대마의 양이 상당한 점 등을 근거로 이씨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2심에서도 검찰은 1심 때와 같은 징역 5년을 구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