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대우] 포스코케미칼, 전기차용 배터리 성장 기대감 ↑
[미래대우] 포스코케미칼, 전기차용 배터리 성장 기대감 ↑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는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전기차용 배터리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7만원으로 제시했다.

이재광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포스코케미칼의 주가 급등의 배경에 대해 "테슬라로부터 시작된 글로벌 전기차 산업 센티먼트 개선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포스코케미칼의 주가가 오르는 동안 새로운 호재가 없었다. 이 연구원은 "배터리소재 추가 증설 발표는 없었으며 양극재 가격은 약 10% 하락했다"며 "관계회사인 피엠씨텍이 판매하는 침상코크스 가격도 약 20%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지난 21일 LG화학과의 양극재 3년 공급 계약 공시가 있었지만, 이는 지난 201년 4분기 중장기 양극재 생산능력 증설 rghlr 발표 때 이미 시장에서 인지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순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점쳐졌다. 설비의 초기 가동 영향으로 영업이익 증가폭이 매출액 증가폭에 미치지 못하고 침상코크스 가격 하락으로 피엠씨텍으로부터 발생하는 지분법 이익이 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포스코케미칼이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맞춰 이차전지 소재 생산설비의 증설을 오는 2022년 이후에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과거 포스코ESM 인수처럼 현재 포스코가 운영 혹은 건설 중인 배터리 소재 관련 사업의 양도도 예상해볼 수 있다"면서 "현재 포스코는 중국에 5000t 규모의 양극재 및 전구체 설비를 운영 중이고, 광양에 4만t 규모의 리튬정제 공장을 올해 3월 착공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