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일진머리티얼즈, 전지박 사업 상승세...'매수'
[NH투자증권] 일진머리티얼즈, 전지박 사업 상승세...'매수'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에서 일진머리티얼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원을 내놓았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진머티리얼즈의 전지박 사업은 전방 산업 성장과 유럽 생산 거점 확대에 힘입어 올해를 기점으로 전사 실적 개선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차전지 산업도 확대되고 있다. 일진머티리얼즈의 전지박 사업 비중은 크다. 고 연구원은 “사실상 전기차 시장 업황에 의해 결정되는 전지박 사업의 이익 기여도는 19년에 58%였다가 20년에 65%, 21년에는 70%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했다” 그간 기업가치 상승 동력도 이 영역에서 탐색해 왔다는 평가다.

방향성은 종전과 동일하다. 최근 전지박 사업 생산 지역인 한국, 말레이시아, 유럽에서 사업을 확대했다. 고 연구원은 “증설 투자 금액 6천억원 유치하면서 시장 지배력 강화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전기차용 2차전지 시장도 고성장을 예상했다. 고 연구원은 “고객사인 삼성SDI, LG화학, CATL 등의 전기차용 2차전지 출하량이 20년을 기점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20년 전지박 공급량 또한 전년대비 77%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고 연구원은 “유럽 전지박 공장은 20년 상반기까지 구축 완료될 예정”이라며 “유럽 공장 구축 완료 시 수출 물류 비용 부담이 완화되면서 지리적 이점 부각되어 전지박 사업 펀더멘털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