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펄어비스, 관건은 신작출시...‘매수’
[한투증권] 펄어비스, 관건은 신작출시...‘매수’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펄어비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는 230,000원으로 제시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 감소로 인해 실적이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덧붙여 향후 주가의 관건은 신작 출시 시기에 달렸다고 평가했다.

정 연구원이 추정한 지난해 4분기 펄어비스의 매출액은 1249억원, 영업이익은 287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4%, 48% 증가한 수치다. 다만 이는 당초 추정치였던 영업이익 960억원을 하회한다.
 
정 연구원은 “‘검은사막 글로벌’의 초반 매출 규모가 일일 4억원 수준으로 기대치를 하회했으며, 국내와 일본, 대만의 ‘검은사막M’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등 신작 출시에 따른 잠식 및 매출의 자연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한 595억원에 그치며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주가의 향방을 가를 요소는 신작의 출시 시기에 달렸다는 분석이다. 현재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 ‘도깨비’, ‘플랜8’, ‘이브 에코스’ 총 4종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정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신작 퀄리티에 대해서는 우려가 적은 만큼 출시 일정만 가시화된다면 주가는 다시 상승으로 방향성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현재 4개의 신작 중 ‘이브 에코스’만이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나머지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

정 연구원은 “이익 추정치의 하락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조정한다”면서도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며, 한한령 해제 이후 판호 발급이 재개되면 수혜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매수 관점으로의 접근은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