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제일기획, 광고주 예산 집행까지 역할 확장...성장 가능성 ↑
[대신증권] 제일기획, 광고주 예산 집행까지 역할 확장...성장 가능성 ↑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제일기획에 대해 목표주가 3만1천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5년 간 12M FWD EPS 1474원에 PER 21배 적용했다”라며 “목표주가 하향은 기존 타겟 PER 25배를 21배로 하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2007년부터 2012년 동안 20%대를 유지하던 OPM은 M&A를 포함한 외형 성장 과정에서 2015년 13%까지 하락 후, 인건비 및 기타 비용 효율화로 19년에 18% 수준까지 회복하는 과정에서 GP 상승률을 초과하는 OP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비용 효율화가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3년 동안은 GP와 유사한 수준의 OP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가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장 중”이라며 “단순히 광고물 제작 후 매체에 집행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광고주의 예산이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역할도 맡고 있기 때문에, IT 예산 등 광고주의 마케팅 예산 외에도 기대할 수 있는 수익 창출 범위 확대를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이어 “2020년에는 중간광고 도입 등 규제 완화와 동경 올림픽 특수로 GDP 성장률 보다 높은 4% 정도의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등 시장 환경도 우호적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2020년 이후 성장률은 18~19년보다 다소 둔화되겠지만 안정적인 실적 기반과 배당성향 60%의 고배당은 제일기획의 최대 투자 포인트”라고 말했다.

다만 대형 M&A가 있는 경우에는 배당 규모가 감소할 수도 있는데, 최근 5년 동안은 대형 M&A가 없었고 디지털 시장 확대에 따른 M&A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2020년에는 대형 M&A 성사 시 GP·OP 성장률이 다시 20% 수준으로 커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