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반등...‘매수기회’
[하이투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반등...‘매수기회’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가 LG전자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84,000원을 내놓았다.

LG전자는 2020년 모든 사업에서 불확실성이 있지만 이익 창출력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된 것으로 분석됐다.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G전자를 놓고 “사업부 전반적으로 불확실성이 상존하나 2017년 이후 달라진 이익 창출능력을 고려하면 저평가 매력이 유효하다”며 “지분법 대상인 LG디스플레이의 반등을 감안하면 저평가 매력은 더 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고 연구원은 2020년 LG전자의 모든 사업부가 변곡점에 위치해 있다고 바라봤다.

MC사업부는 사업장 이전과 5G 스마트폰 안착, HE사업부는 올레드TV 출하량 확대, VS는 분기 흑자전환의 성공 여부가 관건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고 연구원은 “진정한 개선을 논하기 위해서 북미 5G스마트폰시장에서 성공적 안착과 출하 반등이 선행돼야 한다”고 봤다.

HE사업부는 2020년 올레드TV 출하량이 2019년보다 52.9% 늘어난 260만 대에 이르면서 매출 증가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의 광저우 공장 본격 가동으로 올레드 패널 원가 부담이 낮아져 공격적 출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VS사업부는 수율 문제를 마무리됐으나 전방 시장의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아직 매출로 인식되지 않는 수주에서 연구개발 비용이 발생해 고정비 충당도 어려운 상황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고 연구원은 “미래 성장성인 수주잔고가 견조하게 커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