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 사실관계 인정...강제성 부인
'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 사실관계 인정...강제성 부인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재판에서 ‘성폭행 혐의’에 강제성이 없었다며 대해 부인했다.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부장판사 김용찬)은 이날 피감독자간음,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김준기 전 회장의 첫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2017년 별장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하거나 비서 등을 강제로 추행했다. 김 전 회장은 2017년 7월 질병 치료 명목으로 미국으로 떠났다. 출국 이후 성추행 의혹이 불거졌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사실상 김 전 회장이 도주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일자 벌이던 김 전 회장은 지난 10월2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서 귀국했고, 공항에서 바로 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이날 공판에서 "김 전 회장은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위력으로 간음했다. '나는 완숙한 여자가 좋다'고 말하는 등 5회에 걸쳐 간음했다"고 지적했다.

또 비서실장을 추행한 혐의에 대해 "피해자는 지시를 거부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었고, 김 전 회장은 골반에 양손을 올려 강제추행하는 등 7회에 걸쳐 추행했다"고 말했다.

김 전 회장 측은 사실관계는 인정하지만, 결코 성폭행이나 추행은 아니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김 전 회장 변호인은 "사실관계 자체에 대해서는 대체로 인정하겠다"면서도 "김 전 회장은 피해자들의 동의가 있었던 것으로 믿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사도우미를 강제추행하거나 위력으로 간음한 적이 없고, 비서에 대해서도 위력으로 추행하려는 고의는 없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전 회장의 다음 재판은 내달 21일로 예정됐으며, 증인 신문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