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옥감독의 새영화 ‘시니어 퀸’, 한국시니어스타협회와 MOU 체결
김문옥감독의 새영화 ‘시니어 퀸’, 한국시니어스타협회와 MOU 체결
  • 어승룡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네마테크 충무로(대표:김문옥감독)와 한국시니어스타협회(대표;김선)가 2020년 라인업으로 기획중인 영화 ‘시니어 퀸’의 MOU가 12월19일 1시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한국시니어협회에서 체결되었다.
시네마테크 충무로(김문옥감독,우)와 한국시니어스타협회(김선,좌)가 2020년 라인업으로 기획중인 영화 ‘시니어 퀸’의 MOU를 12월19일 한국시니어협회에서 체결되었다.

영화인단체 '시네마테크 충무로'(대표:김문옥감독)와 '한국시니어스타협회'(대표:김선)는 2020년 촬영 예정인 영화 ‘시니어 퀸’(각본:김문옥, 장기봉 / 촬영:정재승)의 MOU를 한국시니어협회에서 19일 체결했다.

이 영화는 100세 시대에 실버들의 애환인 독거, 졸혼, 황혼이혼, 별거, 고독사, 치매 등의 우울하고 퇴행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노년에도 젊은 날의 꿈과 활기찬 노년인생을 뜻깊게 보내고저 모인 7명의 여고동창생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휴먼드라마이다.

이 영화의 제작, 각본, 연출을 맡은 김문옥감독은 2017년 제10회 서울노인영화제에서 ‘슬픈결혼사진’으로 영예의 대상을 받았고 그 작품을 장편영화로 재구성하여 ’메기의 추억‘(주연:정인철,전채련)을 완성하였다. 

이 영화는 제11회 서울노인영화제 특별초대작으로 영화제 기간중 대한극장에서 연 이틀 상영하였고 지난 5월8일 어버이날에 명보아트시네마 극장등에서 개봉을 하여 많은 호응을 받은바 있다. 이 작품을 연출한 김문옥 감독은 2019년 제32회 예총예술문화대상에서 영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원로감독이다.

한편 이 영화는 2019년 12월중에 크랑크 인 하고, 본격적인 촬영은 2020년초부터 감행할 예정으로 캐스팅 작업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