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NAVER, 경영 통합 시너지 반영... '목표가 ↑'
[신한금투 종목분석] NAVER, 경영 통합 시너지 반영... '목표가 ↑'
  • 진재성
  • 승인 2019.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5일, NAVER에 대해 목표주가 215000원으로 기존대비 13.2%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일시적 모멘텀 소멸과 경영 통합 시너지가 점진적으로 반영될 전망이 나왔다.

LINE과 Z holdings 경영통합 뉴스 이후 14% 상승했던 주가가 고점 대비 7% 하락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경영 통합의 완료는 내년 10월로 아직 오랜 기간이 남아있고, 컨퍼런스콜에서 통합 서비스 및 시너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발표하지 못하면서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최근 일본 공정위에서 두 회사의 경영 통합을 단순 일본 시장만으로 판단하지 않겠다고 발언하는 등 불확실성은 큰 문제가 아니”라며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지는 못했지만 라인이 부족한 PC사용자의 데이터 및 커머스 등과 야후가 부족한 모바일 데이터, 메신저의 편의성, 콘텐츠 등 서로 부적한 부분을 보완하는 시너지는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Z holdings 주가 상승은 NAVER 보유 지분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1년여간 딜이 진행되면서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고 완료 시점이 다가오며 기대감 상승 → Z holdings 주가 상승 → NAVER 보유 지분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통합 발표 전후 주가 상승이 경영 통합 기대감을 일부 반영했지만 완료 시기까지 두 회사의 시너지를 추가적으로 반영할 것으로 판단되고 웹툰, 파이낸셜 등 사업 초기 국면에 있는 자회사의 기업가치 상승 여지도 매우 크다"며 "주가는 아직도 매력적"이라고 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